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김동기 목사 / 사도행전 20:24 음성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사도행전 20장 24절)
할렐루야! 2017년 한 해에도 우리 사랑방 가운데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인간이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는 것에 어떤 철학자는 인간은 아무 목적 없이 세상에 던져진 존재라 하고, 어떤 과학자는 인간은 창조의 산물이 아니라 진화의 산물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하기를 하나님은 참새 한 마리가 떨어지는 것도 아시고, 사람의 머리카락 수까지 세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이 땅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눅12:7).
하나님께서 우리를 왜 이 땅에 보내셨습니까?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시고, 사람을 향한 위대한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계획에는 어떠한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목적을 우리는 사명이라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늘과 땅의 권세를 네게 주겠다.
다만 너희는 온 천하를 다니며 복음을 증거 하라고 명령하십니다(마28:18-20). 이것이 우리 인생에게 주신 사명입니다. 사명은 십자가 복음을 증거 하는 것입니다. 모든 백성, 족속, 열방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것입니다. 전 세계를 변화시키라는 사명을 주신 것입니다.
사도바울 이 사명을 위해 생명까지 바칠 수 있다고 고백했습니다(행20:24). 하나님은 영광스런 사명을 우리 광음교회에, 우리 사랑방에게 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롭게 맞는 2017년을 이 사명을 위해 달려갈 것입니다. 우리 광음교회 사명은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입니다.
이 사명 안에는 다섯 가지 핵심 가치가 있습니다.
1.모든 사람들을(딤전2:4). 하나님의 뜻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까지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2.제자로 삼아(마4:19). 예수님은 공생애 삼년 동안 열 두 제자를 부르시고 훈련시키셨습니다. 제자와 함께 다니며 전도하고 가르치고 병자들을 고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승천하신 이후에 성령 받은 제자들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예수님은 저와 여러분을 제자로 부르고 계십니다.
3.교회를 세움으로(마16:18). 현대교회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대형교회, 가정교회, 소그룹, 대그룹, 허브처치, 셀교회 등으로 교회가 어떤 형태인가, 어떤 조직인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형태로든 교회는 계속해서 개척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교회를 세우는 목적은 교회만이 어둠의 권세를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마16:18). 어둠의 권세와의 싸움은 영적인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이 싸움을 감당할 수 있는 곳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세우신 교회 밖에 없습니다.
4.세상을(요3:16). 우리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나아가야할 사명의 장소는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사명이 이루어지는 장소는 교회 안이 아닙니다. 교회는 충전소와 같아서 이곳에서 영적으로 충전 받으시고, 회복하시고, 기름부음 받으시고 그 다음 세상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교회에 주신 권세를 가지시고 세상으로 나아가십시오. 올해 우리 사랑방에 부흥이 있기를 바랍니다.
5. 변화시킨다(잠26:20, 28:12, 29:2, 7, 고전5:17). 사명의 최종 목적지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절망과 어둠의 세상을 소망과 빛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죄로 가득한 세상을 복음의 능력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 광음교회 사명 때문에 우리도 마음이 뜨거워지기 바랍니다.
그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랑방 되기를 바랍니다.
2017년 올 해도 힘차게 시작하십시다! 우리 주님이 주신 사명 아래 한 몸으로 뭉치시기 바랍니다! 고린도전서 1장 10절의 말씀처럼 같은 말, 같은 뜻으로 하나가 되어 나아가야 합니다.끝으로 우리 교회의 사명을 다 함께 큰 소리로 외쳐보십시다!
광음교회 사명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 할렐루야!!! 다음 주는 START의 두 번째 “핵심가치로‘입니다. 많은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메시지]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실 때 목적이 있으셨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임마누엘하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오늘날 우리에게 사명을 주셨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입니다. 이 사명 안에 다섯 가지 핵심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우리를 불러 훈련하십니다. 교회만이 죄의 권세를 이길 수 있기에 우리는 의도적으로 교회를 개척합니다. 충전소 같은 교회에서 영적인 충전을 하고 사명의 장소인 세상으로 나가 사명의 최종 목적인 세상을 변화시키는 우리 광음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다섯 가지 핵심가치로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목적대로 사는 2017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