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김동기 목사 / 다니엘 1:5~9 음성
5 또 왕이 지정하여 그들에게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에서 날마다 쓸 것을 주어 삼 년을 기르게 하였으니 그 후에 그들은 왕 앞에 서게 될 것이더라 6 그들 가운데는 유다 자손 곧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가 있었더니 7 환관장이 그들의 이름을 고쳐 다니엘은 벨드사살이라 하고 하나냐는 사드락이라 하고 미사엘은 메삭이라 하고 아사랴는 아벳느고라 하였더라 8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9 하나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다니엘 1:5~9)
어떤 것도 여러분의 욕망을 채울 수 없습니다. 채울수록 커지는 것이 여러분의 욕망입니다. ‘넘지 않아야 할 선’과 ‘유혹’ 사이의 긴장관계는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가드레일이 없다면 여러분은 그 통제되지 않는 유혹에 휘말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니엘이 결단하자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단 1:9 하나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여러분이 삶에 가드레일을 세우기로 결단한다면 하나님께서 그 자리에 개입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나중에 “하나님께서 나를 보호해 주셨어”, “나의 결단 속에서 하나님이 일하셨어”라고 고백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니엘의 결단을 통해서 일하셨습니다. (단 1:17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학문을 주시고 모든 서적을 깨닫게 하시고 지혜를 주셨으니 다니엘은 또 모든 환상과 꿈을 깨달아 알더라 단 1:19 왕이 그들과 말하여 보매 무리 중에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와 같은 자가 없으므로 그들을 왕 앞에 서게 하고) 다니엘과 세 친구는 바벨론식 교육에 참가한 사람들 중에 TOP4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사자굴에서 구원된 다니엘, 풀무불에서도 그을린 자국하나 없이 벗어난 세 친구 이야기 등이 다 이 결단에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결단하면 하나님께서 일하십니다.
메세지
여러분이 가드레일을 세우지 않는다면 유혹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여러분을 끌어당길 것입니다. 이제는 결단해야 합니다. 명확하게 가드레일을 세우지 않으면 배우자와의 관계, 재정, 자녀, 이웃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여러분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도덕적, 윤리적 결정을 통해서 여러분의 삶 전체를 인도하십니다.(잠 11:3 정직한 자의 성실은 자기를 인도하거니와) 여러분이 결단하면 하나님께서 일하십니다. 정신없는 이 세상에서 여러분을 굳게 세워주실 것이고, 산만한 일터에서 여러분을 일으켜 주실 것이고, 혼란한 문화 속에서 일으켜 세워 주실 것입니다. 가드레일을 세우는 일을 더 이상 미루지 마십시오. 오늘 결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