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김동기 목사 / 마태복음 22장 37절~40절 음성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장 37절~40절)
새로운 제목의 시리즈를 시작하면서 먼저 우리 자신에게 물어보기 원합니다. “무엇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고 있습니까?” 현대인들은 행복을 위해 시간과 돈과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아무런 행복을 느끼지 못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 나를 진정 행복하게 만드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 행복 설교 시리즈를 통해 진정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고자 합니다. 과연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첫째, 행복은 소유가 아닌 관계에서 만들어집니다.
둘째, 행복은 화평에서 오는 것입니다.
셋째, 행복을 앗아가는 가장 무서운 적, 죄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는 것입니다.
메세지
예수님은 오늘 우리에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모두는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입니다. 예수님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신 이 위대한 명령의 말씀을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이 위대한 명령을 따라갈 때 우리는 하나님과 이웃과, 그리고 나 자신과 화평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