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김동기 목사 / 갈라디아서 5장 22~23절 음성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22~23)
행복은 어디에서 올까요? 우리는 외적인 것으로 행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수입,내가 원하는 자동차, 내가 원하는 외모 등 세상에서 내가 원하는 것들을 다 얻으면 행복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원하는 것들을 다 가지고 누려도 우리는 결코 행복을 누리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행복은 소유에서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교의식을 가지고 사는 사람은 결코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우리는 수없이 다른 사람과 나 자신을 비교합니다. 남들과 비교하면서 자기 자신에게 실망하고 좌절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 우리는 상대적 빈곤과 허탈감을 느끼게 됩니다. 행복은 어떤 것을 더 많이 소유하고 어떤 위치에 내가 도달하고 그 무엇을 성취하는 것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을 얻을 수 있을까요?
당신이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남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먼저 육체의 소욕을 버리라고 말씀합니다.
또한 성경은 성령의 열매를 맺으라고 말씀합니다.
메시지
오늘 주님의 말씀대로 육체의 소욕을 버리고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통해 참 행복을 만끽하며 살아가시기를 권면합니다. 이런 삶이 펼쳐진다면 우리 모두가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