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말씀

그날이 있지요? part2. 열정을 가지고

2016.03.13읽음 772

김동기 목사 / 마가복음 1:35~38 음성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만나서 이르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마가복음 1:35~38)

우리의 삶은 마치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트(사진)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시작했는가 하면 끝이 오기 때문입니다. 롤러코스트를 타고 있으면 끝이 가까워지는 것을 아는 것 같이, 오래 살수록 삶의 끝은 가까워집니다. 이 세상에서의 삶은 영원한 것이 아니고, 삶은 끝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를 두렵게 하거나, 낙심되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로 꼭 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늘 첫 번째 원리인 “열정을 가지고 사는 법”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1. 우리는 극적 변화를 일으켜야 합니다(막 1:35)

2. 우리는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막 1:35)

3. 우리는 사람들의 기대를 실망시킬 각오를 해야 합니다(막 1:36-38)


메시지
하나님은 우리에게 삶을 주시며 열정적으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삶에서 오는 여러 가지 괴로움, 아픔, 스트레스가 우리의 열정을 빼앗아갑니다. 바로 지금 해야 할 중요한 일을 “언젠가 해야지”하며 미룹니다. 그러나 그때가 바로 “지금 해야지”입니다. “언젠가”가 우리 삶에 계속 이어지면 우리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열정적인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열정적인 삶을 살기 위해 극적인 삶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바쁠수록 하나님께 나가 그분과 대화의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 사람들을 실망시키는 것에 주저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 삶을 대신 살아주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 삶을 인도하시고 책임져 주십니다. 하나님과 매일 대화의 시간을 더 가지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책임져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