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찬양 / 광음교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말씀과 찬양 > 말씀
김동기 목사 / 마태복음 28:16-20 음성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장 16-20절)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장 16-20절)
할렐루야! 2017년 한 해에도 우리 사랑방의 가정과 교회 생활 속에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선물 중 최고의 선물은 단연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선물은 이 땅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365일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또 다른 최고의 선물입니다.
지난 주 우리는 사명으로 라는 제목으로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시 목적이 있는데 그것이 우리의 사명인 것입니다.
사명은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고, 십자가를 증거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백성, 모든 족속, 모든 열방에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여 전 세계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사명의 최종 목적지인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우리 사랑방 가족은 함께 달려가기를 바랍니다.
이제 2017년에도 우리 교회는 변함없이 한 가지 구호(사명)에 집중해서 힘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교회는 사명을 이루는 교회로서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구호를 외치며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주님께서 이 땅의 모든 교회들에게 주신 사명입니다.
그리고 우리 사랑방 가족 모두에게 주신 사명이기도 합니다(마28:18-20). 이것은 지켜도 되고 안 지켜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주님의 명령입니다.
우리 주님이 주신 명령(구호) 아래 뭉쳐야 합니다.
그것이 교회인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그들을 제자로 삼고 교회를 세우고 그렇게 세상을 변화시켜나가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선교’입니다.
따라서 선교적 교회의 영어표기인 ‘Missional Church’의 ‘Missional’의 알파벳 하나하나에 우리 교회의 핵심가치 9가지를 부여했습니다.
① Motivated(모티베이티드, 동기가 부여 된) = 복음을 열정적으로 전하도록 서로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전도에 힘쓰는 것입니다.
② Invest(인베스트, 투자하다) = 성경을 열정적으로 배우도록 열정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③ Strategic(스트레티직, 전략상 중요한(전략적인) = 전략적으로 불신자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불신자를 구원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역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배시간에도 새 가족을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④Sacrificial(새크리피셜, 제물로 바쳐 진) = 동역자들을 헌신적으로 도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의 일을 함에 있어서 그 일에 합당한 희생이, 헌신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⑤ Intentionnal(인텐셔날, 의도적인) = 의도적으로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는 것입니다. 지금 많은 교회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결코 바람직한 결과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교회는 의도적으로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고 있습니다.
⑥ Offer(오펄, 제안하다, 권하다) = 교회에서 전도와 선교할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것입니다.
⑦ Negotiate(니고시에이트, 협상하다, 교섭하다) = 전략적으로 파트너십을 맺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우리교회는 지역 뿐 아니라 해외 선교사님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⑧ Always(올웨이즈, 항상, 언제나) = 항상 교회 인근 지역과 세계를 동시에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리 인근 지역만 바로 보면 다른 지역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믿음의 눈을 인근 지역과 세계에 동시에 볼 수 있어야 합니다.
⑨ Leadership(리더십, 지도력, 통찰력) =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합니다. 사명을 받은 자는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하나님 앞에서 먼저 사역하고, 선한 리더십을 발휘함으로 함께 사명을 이루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 핵심가치들을 잘 생각해보면 전도와 선교에 비중이 매우 높게 맞추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사명으로 주님의 일에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이 사명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이지만, 결코 우리에게 무거운 짐으로 지워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사명을 우리에게 주시면서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 있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28:20).
이 말씀은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과 교회에 함께 계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즉, 주님을 만날 수 있는 은혜의 길입니다. 사명을 감당하는 그곳은 주님을 만나는 현장입니다.
주님께서는 섬김과 헌신의 현장에 계십니다. 내가 먼저 섬기고 내가 먼저 헌신하고 내가 먼저 움직여야 합니다.
나 한 사람의 솔선수범으로 우리 교회가 바뀌고, 우리 교회의 솔선수범으로 한국교회가 바뀌고, 한국교회의 솔선수범으로 세계교회가 바뀌게 될 것입니다.
2017년 한해도 힘차게 시작하십시다! 우리 주님이 주신 사명 아래 한 몸으로 뭉치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의 사명을 다 함께 큰 소리로 외쳐보십시다!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 할렐루야!
[메시지]
우리 광음교회는 선교적 사명의 부르심에 9가지의 핵심가치를 부여하며 꾸준히 달려왔습니다. 올해 2017년에도 변함없이 사명을 이루어 가게 될 것입니다.
성도는 왜 사명에 생명을 걸어야 하는 것입니까? 왜 우리 광음교회는 사명을 이루어가는 삶을 살라고 계속 말하고 있는 것입니까?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창조된 목적이 그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물건들은 쓸데없이 만들어진 것이 없습니다.
어떤 것이든 무엇인가에 쓰도록 만들어졋습니다.
하물며 사람이 만든 물건도 어떤 목적이 있어 만들어졌는데, 하나님의 특별하신 지음을 받은 사람이 아무런 목적 없이 이 세상에 그냥 태어났다는 것은 어불성설(말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사람이 창조된 목적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라고 말합니다(고전10:31).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산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가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즉,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임마누엘 하나님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에게 주신 뜻은 온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것이었고, 곧 그것이 우리의 삶의 목적이 된 것입니다 사명이 된 것입니다.
2017년 우리 광음교회는 하나님의 이 뜻 안에서, 선교적 교회로서의 9가지 핵심가치를 이루어가기를 바랍니다.
“모든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교회를 세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사명으로 달려가기를 소망합니다.